제품소개
붓다뉴스
문의/강좌
자료실
참여마당
법당체험
붓다뉴스
공지사항
홈페이지
사찰앨범
작성일 2010-04-21 (수) 18:17
ㆍ조회: 6478    
한국불교 태고종 업무제휴 조인식
 
종단 공식 사찰 운영관리 프로그램

태고지기 사이트 :  http://www.taegojigi.wo.tc


 
종단 사찰 종무관리 프로그램 ‘태고지기’의 제작 보급 업무제휴 조인식이 4월 19일 전승관에서 있었다.
‘태고지기’ 제작 보급 업무제휴 조인

“사찰 운영관리에 있어 태고종의 고유 특성을 반영할 수 있는 전산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일선 사찰들의 포교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일을 추진하게 됐습니다.”
종단이 공식적으로 제작하는 사찰 종무관리 전산 프로그램 ‘태고지기(가칭)’가 6월말까지 개발완료, 7월부터 각 사찰에 보급될 전망이다.
이번 불사를 주관하는 총무원 문화부장 지허스님과 프로그램 개발을 담당할 (주)지우 붓다누리 고길완 대표는 4월 19일 전승관에서 프로그램 제작 및 보급 업무 제휴 조인식을 갖고 본격 작업에 들어갔다.
“현재 시판되고 있는 일반 사찰관리 프로그램은 우리 종단의 특성을 제대로 반영하기 어려운 데다 사후관리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한계가 있었습니다. 새 프로그램은 태고종 맞춤형이 될 것은 물론, 운용면에서도 완성도를 높혀 멋진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.”
올 하반기부터 보급될 ‘태고지기’의 보급가는 신규 1백만 원, 기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어 이를 대체할 경우에는 80만원으로 책정됐다. 구입보다는 임대를 원하는 경우엔 10년 이상 사용을 옵션으로 월 2만 원에 임대해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.
“각 사찰들이 개별적으로 사용해오던 프로그램을 종단과 붓다누리가 제휴하여 보급 및 사후관리를 한다면 종도들의 편리는 물론 권익보호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.”


한국불교신문 kbulgyo@naver.com [2010-04-19]

제품가격

다운로드

개선의견

적용사례

관리자